한국성서대학교부설평생교육원
푸른꿈을 가진 복음의 일꾼을 양성합니다.
한국성서대학교부설평생교육원
푸른꿈을 가진 복음의 일꾼을 양성합니다.
[보수교육] 교육수료 관련 서류 출력방법 안내
수료증 발급방법과 자격증 신청에 대한 안내드립니다. 1. [공통] 학교사업자 등록증 사본 및 통장사본 첨부 - 각 원에서 원장님께서 요청하시는 경우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 2. 교육수료 관련서류 출력방법 안내 (붙임1 파일 참고) 3. 보육교사 1급 자격신청 안내 (붙임2 파일 참고) - 1급 자격증 발급신청은 2급 자격증 취득일 이후 만 3년이 충족되셔야 `한국보육진흥원`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. http://chrd.childcare.go.kr/ctis/main.jsp ※본 교육원에서는 자격증 발급을 하지 않으며 자격증 신청은 상시 가능합니다. ★1월, 7월은 자격증 신청이 집중되는 기간입니다! 참고부탁드립니다. 4. 교육비 및 중식비 환급 안내 1) 서울시 현직자에 한해 각 자치구 여성가족과 보수교육 담당자님께 보조금 신청과 함께 교육비 및 중식비 신청이 가능합니다. 2) 단, 각 자치구의 예산 상황에 따라 중식비 환급이 상이한 점 참고바랍니다. 3) 타시도 현직자는 환급신청이 불가합니다.
2022년 노원평생시민대학 프로그램 신청
2022년 노원평생시민대학 프로그램 신청 페이지입니다. 링크 : https://stor.bible.ac.kr/lle/index.aspx [2022.07.04~07.22 현재 모집 프로그램] 1. 몸튼튼(장애인 신체지원 프로그램) 2기 1) 교육 대상 : 성인 초기 장애인 (10명) 2) 교육 일정 : 8/27(토)~10/22(토) 10:00~12:00 3) 교육비 : 1만원 4) 장소 : 한국성서대학교 풋살장 (우천시 체력단련실) 2. 장애부모동료상담가 1기 1) 교육 대상 : 장애자녀를 둔 부모 (10명) 2) 교육 일정 : 8/1(월)~9/30(금) 주 2회, 총 10회 (자세한 일정 추후 공지 예정) 3) 교육비 : 무료 4) 장소 : 한국성서대학교내 추후 공지 예정 3. 디자인싱킹 + 공부의신 필수 학습법 1) 교육 대상 : 중2~3학년 청소년 (20명) 2) 교육 일정 : 8/1, 2, 3(월~수) 9:00~16:30 3) 교육비 : 무료 4) 장소 : 한국성서대학교내 추후 공지 예정 ※인원 마감 시 자동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. 대기를 희망하실 경우 한국성서대학교부설평생교육원으로 연락 바랍니다. 02-950-5567 (노원평생시민대학 담당자)
6/28-30 행정실 휴무 안내
6/28(화)-30(목)까지 2022년 하반기 직원 워크샵으로 평생교육원 행정실을 운영하지 않습니다. 7/1(금) 운영을 재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2022년도 8월(후기) 학위신청 및 3분기 학습자등록·학점인정신청 안내
1. 학위신청 방법 : 1) 교육부장관 명의 학위자 -> 온라인신청(개인) 또는 교육기관 2) 대학의장 명의 학위자 -> 교육기관 2. 신청기한 : 2022.07.07(목) 오후 4시까지 3. 교육기관을 통해 학위신청하는 경우 첨부파일 `학위신청동의서`를 작성하여 내방제출 또는 우편제출 바랍니다. 4. 문의 : 행정실 02-950-5545 1. 개인신청(온라인으로 직접 신청) - 접수기간 : 2022.06.15(수) 10:00 ~ 2022.07.29(금) 18:00 - 신청대상 : 본원 학습자 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습자 미등록자 또는 학점인정 신청을 하고자 하는 학습자 - 신청방법 : 국가평생교육진흥원(http://www.cb.or.kr) 온라인 신청 - 온라인 신청 방법 : 첨부파일 참조 1) 학습자등록 안내 영상 : https://youtu.be/whZNCWc7C7c 2) 학점인정 신청 안내 영상 : https://youtu.be/crXq4Es5OrU 2. 교육원신청(본원 행정실로 방문 신청) - 접수기간 : ~2022.07.07(목) - 제출서류 : 등록신청서 작성(행정실 비치), 최종학력증명서/전적대학 졸업(제적) 증명서/성적증명서 (증빙서류 :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 서류로 제출) - 수수료 납부 3.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전 개인정보동의가 필요함
2022년도 2학기 7월개강반 사회복지현장실습 학습자 모집안내
* 간접실습 인정!! 2022년 2학기 7월개강반 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 학습자를 모집합니다. 1. 모집기간 : 7/9(토) 개강일 전날, 정원 마감시까지 2. 실습시간 : 120시간, 160시간 3. 출석세미나 : 총30시간 - 대면수업 : 22년 7/9, 7/16, 10/1, 10/8(토) * 1회 이상 미출석시 과목 이수 불가, 실습 불인정 4. 간접실습 : 120시간 실습자 - 40시간 가능, 160시간 실습자 - 80시간 가능 5. 실습인정기간 : 7/17(월) ~ 9/25(일) 6. 실습과목 수강료 : 서울/경기 - 35만원, 그외 지역 - 38만원, 제주 등 - 53만원 * 원서접수 방법 ① 본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②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‘입학원서’ 메뉴에서 ‘실습과목 원서작성’, 해당과목 수강신청 ③ 추가 제출 서류 : 실습선수과목 성적증명서, 실습신청서, 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 선정 확인서 각 1부 ④ 추가 제출 서류 방법 : 등기 및 이메일 제출 가능 (01757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214길 32 한국성서대학교 평생교육원 앞, lle@bible.ac.kr) *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교육부 지침에 따라 수업방법 및 수업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감사합니다.
[보수교육] 환불규정 및 환불신청 안내
환불신청방법 1. 첨부파일 내 환불신청서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2. kbulle@bible.ac.kr로 발송 (제목에 교육과정, 기수, 신청자 명 기재) 3. 환불신청 후 14일 이내 환급 예정
[FAQ] 학번, 회원가입, 환불, 실습기관 변경 안내
1. 회원가입 관련(기존 아이디, 비밀번호 발급) ▶ 시스템 오류가 잦아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. ※ 기존 회원이 중복으로 신규가입하게 되는 경우, 기존의 회원정보는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점 안내드립니다. (중복회원가입 금지) 2. 입학 원서접수, 수강신청 관련 (실습교과목) 1) 학점은행제 신청시 ▶ 원서접수, 수강신청 진행해야 함 2) 실습교과목 신청시 ▶ 원서접수 진행해야 함 3. 학번조회 (실습교과목 신청자는 개강출석일 이후 확인가능) ▶ 회원가입 > 로그인 > OOO 님 반갑습니다 화면 하단 > 회원정보수정 클릭 > 학번조회 가능 4. 환불안내 ▶ 환불신청서 제출이 있어야 환불가능합니다. 1) 환불절차: 평생교육원 홈페이지(메인화면) > 공지사항 더보기 > 아래 검색창에 ``환불신청서`` 입력후 검색 > ``환불신청서`` 다운받아 작성 2) 회신방법: 메일(lle@bible.ac.kr) 또는 팩스(070-4275-0173) 3) 환불처리기간: 행정절차상 10일 정도 소요 5. 실습기관 및 실습기간 변경 안내 1) 실습기관이 변경된 경우 : 실습동의서 신규 작성하여 이메일 혹은 팩스 제출 필요 > 제출 이후 행정실로 확인전화 필수! 2) 실습기간(일정)이 변경된 경우 : 실습동의서 제출 이후 실습기간(일정)이 변경된 경우 > 변경된 일정 담당 강사님께 연락 필수!
환불신청서 및 환불기준(규정)
한국성서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「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」의 [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]에 의거하여 수강료를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. [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] [시행 2015.10.20.] [대통령령 제26591호, 2015.10.20., 제정] 제4조(학습비) ② 교육훈련기관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별표의 반환 기준에 따라 이미 납부한 학습비를 반환하여야 한다. 1. 과오납의 경우 2. 학습자가 「병역법」에 따른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군에 입대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3. 학습자가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4. 학습자가 본인의 질병·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 된 경우 학습비 반환 기준(제4조 제2항 관련) 반환 사유 반환 사유 발생 시점 반환 금액 제4조 제2항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 된 금액 전액 제4조 제2항 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 전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/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/6 이상부터 1/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/3 이상부터 1/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/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* 학습비 반환사유 발생 시, 반환금은 학습자가 실제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되, 5일 이내 반환하여야 함. (토,일,공휴일 제외) ※ 교내 일정에 따라 최대 10일 내에 반환예정입니다. ㅁ제출처 : 첨부된 수업료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대표메일(lle@bible.ac.kr) 제출바랍니다. ㅁ환불 안내문자 : 환불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 안내문자가 발송되오니 참고바랍니다. ㅁ참고사항 : 환불 신청서 제출일을 기준으로 환불금액이 책정됩니다. 감사합니다.
문의안내
02-950-5535, 554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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